기도란 무엇인가?

기도란 심리적으로 기분을 돋구는 강심제 역활을 하거나 고차원적인 정신적,심령적 치료 요법이긴 하지만 그 이상의 아무 것도 아니라는 생각이 광범위하게 받아들여지고 있다.

기도란 실제로 명백한 결과를 가져오는 것인가? 여기에 대해 유일명백한 대답은 ‘그렇습니다‘이다.

내가 기도를 하는 때면 나의 삶 속에 강한 능력으로 역사하는 그 능력에 나는 압도되곤 한다.
이러한 결과는 즉각적이고도 매우 극적이다.
이러한 결과는 늦게 나타나기에 하나님의 역사하심이 별로 없는 것같이 보일지도 모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누군가가 기도하노라면 사태는 달라진다.

기도는 일을 변화시키며 사람을 변화시킨다.

이것은 우리를 영적인 세계로 인도한다.

기도는 영적 투쟁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전략이다.

이 세상은 영물 들 즉 선과 악의 전쟁터이다.
인간은 영적인 존재이다.그는 육체를 가지고 있지만 특별히 영적인 존재이다.
기도할 때 나는 영적인 전쟁에서 영적인 무기를 사용한다.
언제 어느 곳에서든지 나는 주님이 승리하신 그 승리를 위해 기도한다.
이러한 기도의 능력은 사탄의 진지를 초토화시키는 것이다.
사탄의 능력은 기도의 능력을 당해 내지 못한다.
기도는 주님의 갈보리산 승리를 적용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사탄을 압도해 버린다.
그러나 만약 우리가 기도 이외의 다른 어떤 작전을 세운다면 사탄의 음모에 영락없이 실패하고 말 것이다.

기도는 영적인 사역이다.

기도는 기독교인의 실제 활동에서와 같이 역사를 일의킨다는 것을 깨닫는다는 점은 매우 훌륭하다.
너무나 자주 우리는 기도란 기독교인의 사역을 돕게 하거나 그저 좋다는 그러한 것들 중의 하나라고 생각하기 쉽다. 우리는 이러한 과오를 범치 말아야 하겠다.

기도는 일이다.기도는 사역이다.

실제로 이러한 감추어진 사역이 없다면 외부로 드러난 결과는 시시하다.
우리의 전쟁은 영적인 것이다. 이러한 전쟁에서 갖추어야 할 무기 또한 영적인 것임에 틀림없다.
기도는 하나님의 사역을 감당하기 위해 기초공사를 놓는 것이다.
때때로 그것은 기초공사일 뿐만 아니라 건물 자체이기도 하다.
우리는 항상 우리가 직접 일하여 얻는 것보다 기도로 말미암아 더 큰 일을 성취한다.
내가 만약 인도나 아프리카에 있다고 한다면 거기에서 기도하는 사역이 있는 동안은 가장 효과적인 사역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나는 인도나 아프리카에서 매일 기도하는 사역을 감당할 것이다.

기도란 영을 힘있게 한다.

그 효력은 어디서나 나타난다.
내가 중국 사람을 위해 기도할 필요성을 가진다면,미국에 있을지라도 중국에 있는 사람들과 똑같이 그들을 위해 기도할 수 있다.
기도는 하나님이 세상을 축복하시도록 통로를 넓게 하는 것이다.
하나님의 닫혀진 인간,닫혀진 삶 속에 그의 부요하심을 부으시지는 않는다.
하나님의 열린 마음,사모하는 마음을 찾고 계신다.
그 사람이 기도하는 그 순간 하나님은 열린 통로를 통해 복을 주신다.
어찌하여 하나님은 주시기만을 바라시는가? 그것은 그의 본성이기 때문이다. 그의 수용적인 태도를 취한 사람을 찿고 계신다. 오늘날 세상에서 가장 유능한 사람들은 기도하는 사람들이다.

기도에 대해 이야기하는 사람이 아니라 기도하는 사람들이다.

이러한 기도는 다른 중요한 문제를 보낼 수 있는 시간을 요구한다.
그러나 기도함으로 엄청난 결과를 얻는 사람들에게 있어서는 이 기도의 시간이야말로 참으로 보람된 것이다.
이와 같이 훌륭한 성도들은 먼저 기도하면 바쁜 일들이 쉽게 풀려 나간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기본적으로 교제하는 데에 세가지 방법이 있는데 그것은 직접적으로,문서로,기도로 하는 것이다.

직접적으로 우리는 참석하거나 목소리나 개성을 나타내 보임으로 교제한다.
문서로 우리는 기록한 문자나 기계적으로 기록된 문자 등을 통해서 교제한다.
이렇게 하므로 우리의 사역을 배가시킬 수 있다.
기도로 우리는 또한 교제한다. 영적인 견지에서는 다른 어떤 양식보다도 더 많은 능력과 영향을 끼친다.
하나님은 우리로 하여금 기도로 말미암아 세계적인 사역을 감당하게 하신다.
우리가 기도한다는 것은 하나님이 능력이 인간의 모든 영역데 역사하시게 하는 통로를 만들어 주는 것이다.

기도는 진실로 실제적인 효과를 가져 온다.
기도는 풍성한 결과를 가져온다.
영적인 사역을 감당할 수 있도록 문은 모든 사람들에게 다 열려 있으며, 그리로 들어갈 때에 엄청한 결과를 얻게 될 것이다.

———————————————————————————————————————————————————

81세가 된 모세는 르비딤 전투의 선봉에서 물러났다. 그는여호수아에게 군대를 맡기고는 거룩한 지팡이를 잡고 산에 올라갔다.그는 전투를 관장한 후 손을 들어서 기도했다.그는 온종일 보이지 않는 전쟁을 했다.그의 간구로 말미암아 승리했다. 이 얼마나 아름다운 모습인가.? 세 사람의 기도하는 노인들이 있다. 그 중 두 사람은 한 사람을 떠 받치고 있다. 르비딤 전투에서 우리는 기도란 다른 방법으로는 불가능한 일을 가능케 한다는 교훈을 배운다. 모세는 그의 젊은 시절에 싸워서 이기지 못했다는 사실을 뼈저리게 체험했다. 이제 그는 기도함으로 이길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 엔드류 머레이 –

이 글은” 당신이 기도한다면?” 한국 문서선교회 밥 핏츠 지음,홍병창 옮김의 저서의 내용을 발췌

Leave a Comment

지혜365블로그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