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을 받게 하는 기도

“너는 기도할 때에 네 골방에 들어가 문을 닫고 은밀한 중에 계신 네 아버지께 기도하라 은밀한 중에 보시는 네 아버지께서 갚으시리라” (마태복음 6:6)

이렇게 단순한 약속을 상기함으로 나는 매우 쉽사리 기도할 자극을 받는다.
우리 하나님은 은밀하게 기도하는 것을 보시고 갚으실 것이다.나는 또한 비슷한 성경 구절인 히브리서 11장 6절의 말씀 “하나님께 나아오는 자는 그가 계신 것과 또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반드시 상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지니라”를 생각 해 본다.
기도하는 중에 하나님을 찾으면 상이 주어진다. 이 약속은 우리가 요구하는 여러가지 조건들과 뭉쳐있는 것이 아니다. 이 말씀은 분명하고 간단하다. 우리 아버지께 은밀하게 기도하면 그는 우리에게 갚으신다.

우리에게 아직 고백하지 못한 죄나 완고한 버릇 같은 영적인 문제가 있다면 그것은 기도할 때까기 해결받지 못할 것이다. 우리의 가장 큰 상은 심령의 부흥과 청결함이다. 부지런히 그를 찾는 자들에게 상급은 주어진다.

당신은 매일 하나님과 은밀한 시간을 갖고 있는가? 당신이 만약 매일 은밀한 기도를 드린다면 당신의 생애는 급속히 달라질 것이다.당신이 만일 당신 생애에 혁신이 일어나기를 바란다면 내일 아침에 조금 더 일찌기 일어나 홀로 하나님 말씀과 기도에 얼마의 시간을 보내라.당신이 이것을 습관적으로 계속해 나갈 때 당신은 얼마 안가서 하나님이 약속하신 상급을 받을 것이다.
그것은 급작스레 소란스럽게 오지 않으나 당신이 기도하고 하나님 말씀을 묵상할 때 조용한 혁명이 시작되고 성장하게 되는 것이다.

얼마 전에 나는 한 선교사 친구와 함께 고아원 설립의 가능성을 조사하기 위해 구 멕시코로 가기로 되어 있었다. 그는 아침 6시에 나의 집으로 나를 만나러 오기로 했다. 나는 그날 일찌기 일어나 준비를 했기에 몇 분 간 여분의 시간이 있었다. 나는 마태복음을 몇 장 읽으려고 생각했다. 나는 1장 부터 읽어 나가기 시작했다. 나의 친구가 내 집에 도착하기 전 30분도 못되는 시간에 나는 15장까기 읽었음을 발견했다.
불과 30분만에 이렇게 많은 부분을 볼 수 있었다는 것이 나에게는 계시인양 생각되었다. 나는 한달 동안 신약성경 모두를 읽어 보겠다고 결심했다. 나는 일년 동안 매달 한번씩 신약성경을 통독하려고 마음먹었다.

나는 나의 성약성경이 몇 페이지가 되는지를 조사해 보고 그것을 30등분으로 나누었다. 나는 한달에 신약을 통독하기 위해선 16페이지 읽어야 한다는 사실을 알았다. 나는 지난 여러달 동안 이렇게 해왔으며 나의 발걸음은 예수와 함께 동행하는 새로운 차원에 있었다. 내가 하나님의 말씀 속에서 내 마음을 깨끗이 하면 그럴수록 나는 더욱 많은 믿음을 가지고 기도 중에 하나님의 약속을 붙잡는다.

어떤 사람은 바라는 문제에 봉착하게 될 때 어려움을 느끼는 것 같다. 우리들 중 대부분이 배워 온 바는 당신이 기도하는 참된 그리스도인이라고 한다면 당신은 주어야 하고 자기를 낮추어서 남을 섬겨야 하지 어떤 상을 기대해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참으로 하나님께서 아무 상급도 약속하지 않았다면 아주 잘못된 것이다. 그들이 하나님 말씀 속에서 분명히 약속 받았다면 상을 기대하지 않는 것이 나쁜 것이다.
기도는 상을 받게 하는데 그 이유는 기도가 하나님께 영적인 견지에서 뿐만 아니라 우리가 살고 있는 물질세계에 있는 특수한 것들을 요구하고 있기 때문이다.
기도와 말씀은 손에 손을 잡고 나아간다.
“너희가 내 안에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이루리라”(요15:7)

————————-

그리스도의 생애와 사역,그의 고난과 죽음 – 그것은 모두 기도로 점칠된 것이었다. 그는 전적으로 하나님을 의지하였으며,하나님을 신뢰했고,하나님께 맡겼던 것이다. 믿음의 형제들이 받은 구속은 주님의 기도와 도고에서 나온 구속이다. 그대들의 주님은 기도하는 주님이다. 그대를 위해 살았던 생애,그대 안에서 살았던 생애는 기도하는 생애였으며,그는 하나님을 기다리며 그에게서 모든 것을 받아 누렸다. 그의 이름으로 기도하는 것은 그가 직접 기도하는 것과 같은 기도이다. 그리스도는 우리의 머리시요 구주이시며 우리의 생명이시기에 우리의 유일무이한 모본이 되신다. 그의 신성과 영성 때문에 그는 우리 안에 거하실 수 있고 우리는 그의 이름으로 기도할 수 있다. 다만 우리가 그 안에 그가 우리 안에 거할 때 말이다. – 앤드류 머레이-

당신이 기도한다면? 밥 핏츠 지음 일부 내용 발췌

Leave a Comment

지혜365블로그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