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질을 구할 때

물질을 구할 때 하는 기도

“너희가 욕심을 내어도 얻지 못하고 … 너희가 얻지 못함은 구하지 아니함이요” (야고보서 4:2)

이 한 구절에 왜 우리가 영적,물질적으로 가난한가에 대한 비밀이 숨어 있다. 당신은 전적으로 가질 만한 가치가 있는 것에 기도할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해 보신 적인 있는가? 그리고 당신이 구입하고자 하나 기도의 제목으로는 한번도 삼아보지 않은 물질이 있는가? 거기에 대한 이유는 하나님께서는 우리 생활의 모든 일상사 즉 우리가 시시하게 여기는 물질에는 관심이 적다고 느끼기 때문이다.
나는 우리가 구하기만 하면 얻을 수 있는 많은 물질적인 축복이 있다고 확신한다.

많은 선량한 그리스도인들은 우리에게 말한다. “하나님은 이같이 보잘 것 없는 물질로 그를 괴롭히는 것을 좋아하지는 않는다. 결국 그는 두뇌와 양식 있는 상식을 주셨다. 그는 우리 스스로 물질을 사용하고 제공받기를 기대하신다.”

이 말은 자기 확신을 굳게 가짐으로써 하나님께 대한 철저하고도 완전한 의존심을 버리라는 말과 같은 뜻이다.
가지가 나무에 완전히 밀착되어 있음 같이 우리도 그리스도에게 물질적,영적 모든 것을 막론하고 의존해야 한다.

사도 야고보는 우리에게 “각양 좋은 은사와 온전한 선물이다 위로부터 빛들의 아버지께로 내려 오나니…”라는 말씀을 들려 주었다.

기도 응답의 친구의 경험담

내가 친구의 아파트 벽장에서 무릎을 끓고 있었다. 그날이 마치 지난 주처럼 생각된다. 나는 그때 내 생애 가장 중요한 결정을 하기 위하여 주님의 인도하심을 구하였다. 나는 그때 캘리포니아 엘 몬트에 있는 캘리포니아 침례교대학에 재학중인 19살의 학생이었다. 18살 난 여자 친구 죠니 몽고메리는 텍사스주 산 앙켈로에 살고 있었다. 나는 그녀에게 약속하기를 내가 직장을 구한 후 3개월 안에 캘리포니아로 돌아와서 결혼하자고 했다.
내가 구한 직장은 쥬얼 티 회사로서,집집마다 돌아다니는 외판직이었다. 나는 직장은 가졌지만 하나도 팔지 못했다.
이래서 나는 새 신부를 맞아들일 돈도,아파트도 마련하지 못했다. 사실상 나는 결혼식 예물로 구두 한 켤레도 마련하지 못했다. 나에게는 다만 낡은 양복 한벌만 있었으며 그 나머지를 하나님께서 채워주시길 바랐을 뿐이었다.
그날 내가 벽장에서 기도하면서 주께 구두를 달라고 했을 때 주께서는 “너의 눈을 떠보라”고 말씀하셧다. 내가 눈을 떠 보니 거기에는 결혼용 황갈색 구두 한 켤레가 있었는데 그것은 나에게 꼭 맞았으며 나로부터 불과 두자 안에 있었다.나는 그때 거기에서 저것이 나의 결혼용 구두라는 것을 알았다. 나는 그 옆에 같이 있던 친구에게 그것이 누구의 구두인지 물어 보았다. 그는 나에게 말하기를 그것이 자기 것이나 그에게는 너무 작아서 나에게 준 것이라고 했다.

나는 1954년 2월에 캘리포니아 엘 몽트를 떠나 결혼할 목적으로 텍사스 산 앙켈로 지방으로 1200마일을 도보여행했다. 내 주머니에는 5달러가 있었으며 내 가방 속에는 낡은 양복 한 벌과 결혼예식용 구두 한 켤레가 있었다.
내가 상 앙켈로에 도착하였을 때 하나님은 목재창고에서 일주일 분량의 일을 제공하셨다. 내가 죠니와 떠났던 1941년에 머큐리를 가졌다. 우리는 1954년 3월 6일에 결혼했으며 다음날 뒷 좌석에 70달러와 결혼선물을 가득 싣고 캘리포니아로 향했다. 3일 후 우리가 캘리포니아에 도착했을 때 70달러 중 5달러가 남아 있었다. 일주일이 채 못되어 우리는 아파트를 하나 장만하였으며,우리의 모든 필요를 충족시켜 주는 새로운 직장도 잡았다.
내 신앙생활의 아주 초창기부터 하나님은 생활의 모든 필요한 물질들을 위해 그에게 의지하라고 가르치셨다.
심지어 구두 한 켤레라도 하나님께 구하는 것은 매우 합당한 일이라고 나는 말하고 싶다.

기도가 시험보다 앞설 때 그 시험은 우리가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약하게 된다. 여자들은 무덤에 도착했을 때 닫혔던 돌문이 굴러내렸던 사실을 발견했다.베드로가 무시무시한 장애물이 되었던 출구에 도착했을 때 그것은 그에게 저절로 열렸다. 이와 같이 야곱이 에서와 만나기를 무서워했으나 에서가 그에게 왔을 때 그는 달려가 껴안고 목을 어긋 맞추고 또 입을 맞추고 울었다. 희대의 영웅 고오든은 혼자서 낙타를 타고 갈 때면 종종 기도하면서,문제에 접하기 전에 문제를 해결했다고 말하곤 했다. 기도야말로 모든 인생사의 어려움과 고난을 녹이는 용매임을 그들이 직접 시도해 보지 않으면 아무도 생각할 수 없다. – 마이어 –

당신이 기도한다며? 존 밥츠 지음 일부 내용 발췌

Leave a Comment

지혜365블로그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